여러 자기 계발서에서 한 분야에 대해 알고 싶다면 책을 30권 정도 읽어보는 것을 추천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나에게는 지금 어떤 책을 읽는 것이 필요할까 생각해 보니 마케팅 관련 책을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리스트 작성 중에 있는데 그중 10권 정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각각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도서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1. 스틱(저자: 칩 히스, 댄 히스)
2023.06.26 - [생활정보 ✿] - [북리뷰] 스틱! Stick 마케팅 추천도서
2. 스위치(저자: 칩 이스, 댄 히스)
3. 플랫폼 전략(저자: 히라노 아쓰시 칼, 안드레이 학주)
4. 생각을 바꾸는 생각(저자: 마이클 미칼코)
5. Give and Take(기브앤테이크)(저자: 애덤 그랜트)
6. 좋은 광고의 10가지 원칙(저자: 로버트 쇼어)
7. 핑크 펭귄(Pink Penguin)(저자: 빌 비숍)
8. 쇼핑의 과학(저쟈: 파코 언더힐)
쇼핑의 과학 개정판은 30년 넘는 기간 동안 매해 5만~7만 명의 쇼퍼들을 관찰 & 분석한 파코 언더힐이 쓴 <쇼핑의 과학>에 10년 동안의 새로운 조사와 연구를 더한 책이라고 합니다. 초판은 '쇼핑학'이라는 분야를 개척하여 쇼핑을 과학으로 끌어올렸다면 개정판은 그 과학을 체계적으로 세분화하였다고 해요. 소매업자와 마케터에게는 쇼퍼의 특성에 대한 내용은 꼭 알아야 하는 부분이지 않나 싶습니다.
9. 마케팅 설계자(저자: 러셀 브런슨)
첫 광고 카피를 쓰는 것부터 고객이 구매 버튼을 누르는 순간까지의 마케팅 시스템 설계법을 잘 알려주는 책이라고 합니다. <마케팅 설계자>는 포화된 시장에서 소비자 심리의 치밀한 분석과 가치 상승 전략으로 판매의 전 과정을 하나의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설계하는 방법이라고 하니 이 책 역시 마케팅을 공부하기 위해 읽어봐야 하는 책인 것 같습니다.
10. 프로세스 이코노미(저자: 오바라 가즈히로)
프로세스 이코노미는 완성품이 아닌 '과정(프로세스)'를 파는 전략으로 새로운 브랜드나 제품을 구상한다면 어떤 가치를 추구해야 하는지 구상하는 중이라면 꼭 읽어야 하는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책 <프로세스 이코노미>는 비슷한 조건에서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는 가치는 만들어낸 브랜드들의 사례들이 담겨 있어 사업하시는 분들에게는 더 도움이 될 것 같아 책 리스트에 추가했습니다.
'지금 여기 그리고 나 ♥︎ > 책과 함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비투스_경제적 자립을 위한 돈에 대한 태도 8가지 (1) | 2023.06.09 |
---|---|
아비투스_ 경제자본을 늘리는 열쇠 6가지 (3) | 2023.06.07 |
[북리뷰] 제목 위닝컬러(Winning Color) 지은이 이랑주 인사이트 적용 (0) | 2022.11.17 |
[북리뷰]비긴 어게인; 당신은 무죄입니다_이다혜, 임이삭지음 (0) | 2018.12.24 |
[북리뷰]바보빅터_호아킴 데 포사다 (0) | 2018.12.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