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여기 그리고 나 ♥︎

2018.10.14_입술포진 ✚ 아시클로버 크림

by 오버플로우 2018. 10. 14.
반응형

지난 금요일부터 윗입술 오른쪽부분이 이상한 느낌이 있었는데, 오늘 일어나서 보니 물집이 조금 올라와 있었다.

또 시작이구나.... >.< 매번 환절기때만 되면 찾아오는 입술 포진 ☹︎

중학교때부터 매년 두번 씩은 걸리는 것 같다. 

어릴때는 한참 꾸밀 나이인데 입술에 물집이 생기면 학교도 가기 싫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었다.

음식을 먹을 때, 양치질 할때, 세수할때 너무 불편해서 화가 나기도 했었다.

급기야 상태가 나빠져 볼이 있는 부분까지 퍼진 적도 있었다.

그래서 매번 걸릴때마다 겁도 나고 또 스트레스를 받는다 ㅠ.ㅠ

그다지 무리한 것 같지 않았고 특별한 이유를 모르겠는데 내 몸이 반응을 하는 것 같다.

그리고 완전히 치료되는 병이 아니라는 것에 속상하기도 했었다.

중학교때부터 고등학교 때까지는 꼭 2학기 중간고사시험(가을에서 겨울 넘어갈때 추울 때쯤) 때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런지 꼭 입술에 포진이 났다.

그런데 대학생이 되고 난 뒤 일년에 한번도 안났었다. 나는 대학생시절이 제일 스트레스도 없고 좋은 시절 이었나보다.☺︎

일을 시작하고 나서 다시 일년에 한번 또는 두번씩 포진이 생긴다. 겨울에서 봄 넘어가는 계절,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시기....

이제는 나도 익숙해져서 바로 약국을 가서 약을 구입해 바르거나, 심하면 피부과를 찾아간다.

초기에 약을 바르면 그나마 빨리 낫는 것 같다.

약사님이나 의사선생님은 "스트레스 많이 받으셨나봐요." "면역력이 떨어져서 그래요." 와 같은 말을 항상 하신다. 

어쨌든 한번 나면 평균 일주일은 가니, 그냥 포기하고 차분한 마음으로 약을 바르는 게 최선인 것 같다.


올해도 지난 봄에 한번 나서 사놓은 연고가 있어 바로 꺼내 바를 수 있었다.

항 바이러스 치료제

정우 아시클로버 크림

피부과 병원을 가거나 약국에서 제일 많이 처방해주는 크림이다.

아마 입술 포진 자주 나는 사람은 다 아는 약일 듯~

경험상 한 3~4일 지나면 조금씩 물집이 작아져서 바르는 양도 줄게 된다. 그래서 한번도 다 써본 적은 없다.

그리고는 서랍속에 넣어두고서 까먹거나 어디있는 몰라 매번 다시 산 것 같다.


효능 ・ 효과 

단순포진(물집) 바이러스 감염증(초기 및 재발성 생식기 포진(물집)과 구순(입술)포진(물집)포함)

용법 ・ 용량

1. 이 약은 약 4시간 간격으로 1일 5회 환부(질환 부위)에 바른다. 

(나는 손에도 세균이 있을 것 같아 면봉에 묻여 입술포진 위에 살살 바른다.)

2. 치료는 5일간 계속하여야 하며, 5일간 사용 후에도 치료되지 않을 경우에는 5일간 더 사용할 수 있다.

※주의

이 약 성분에 과민증 또는 그 병력이 있거나 화학적 불내성 환자, 수유부, 소아에게는 사용해서는 안된다.



오랫동안 입술 포진을 경험하다 보니 개인적으로 입술 포진이 생기면 빨리 낫는 법이 있다.

1. 입술이 간질거리고 포진이 날 것 같은 느낌이 들면 바로 연고를 바른다. (또는 병원을 간다.) 이때 중요한 것은 물집이 커지기 전에 빨리 조치를 취한다는 것!

2. 최대한 포진을 건드리지 않는다. 컵으로 물을 마시거나 음료를 마실 때는 무조건 빨대를 이용한다. 양치를 할때, 세수를 할때 불편하지만 최대한 포진에 닿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씻는다.

3. 입술 포진이 심하더라도 외출 활동 또는 사람을 만날 때 마스크 사용을 자제한다. 남들에게 보이기 싫지만 마스크를 오래 썼을 때 더 물집이 번지거나 악화되었던 기억이 있어 마스크를 잠깐 사용 할 수는 있지만 장시간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은 것 같다.

사실 어릴 때는 남들 눈도 많이 신경쓰였다. 입술에 포진이 생기니 화장도 못하고 더 못생겨 보이는 것 같아 스스로 자존감도 낮아지고 해서 마스크를 썼었는데, 오히려 치료되는 시간이 더 길어졌던 것 같다.

4. 마지막으로는 마인드 컨트롤. "일주일이면 낫는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조급해하지 않고 마음을 편하게 가져야 하는 것 같다. 입술포진이 나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더 더디게 낫는 것 같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못생겨 보이더라도 "괜찮아, 일주일만 참자."라는 생각을 가지는 것이 좋다.

5. 비타민C 섭취나 평소에 부족하게 섭취 했다고 생각했던 음식을 먹는다. 음식을 잘 먹어야 입술포진 증상이 빨리 낫는다. 

인스턴트 음식을 줄이고 균형잡힌 식사를 해야한다. 


또 입술포진이 생겨 기쁘지만은 않은 주말이지만 내 몸에서 보내는 신호라 생각하고 푹 쉬고 잘 먹고 내 몸에 대해 더 신경쓰는 일주일을 보내야 겠다.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궁금한점 댓글 남겨주시면 성의껏 답변도 드립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