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신길동 함흥냉면 전문점 신면옥 위치 영업시간 메뉴 맛

by 오버플로우 2022. 11.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
이번에는 동네 함흥냉면집 소개해보려고 해요!! 30년 넘게 운영한 식당이라고 하시고 신길역 근처 사시는 분들은 아마 다 아시는 맛집입니다. 들어가는 입구에 냉면가루가 쌓여 있는 것만 보아도 직접 면을 만드시는구나 하실 거예요!! 좋아하는 맛집이라 진작에 알려드리고 싶었는데 마침 어제 저녁 친구랑 다녀와서 오늘 포스팅하게 되었네요 :) 함흥냉면 좋아하시는 분, 매운냉면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냉면집입니다!!

신길동 함흥냉면 전문점 신면옥

1. 위치 & 영업시간

주소: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로 363-1 1층
영업시간: 화~일 11:00~20:00 / 매주 월요일 휴무
신길역 1번 출구에서 3-5분정도 걸어가다 보면 파리바게트가 나오는데 거기서 조금 더 가면 꽈배기 가게가 있고 그 옆 건물 1층에 신면옥이 있습니다. 신길역에서 쭉 직진하시면 되니 찾기 쉬우실 거예요~~ 가게 앞 공간이 조금 있어 주차도 가능해보였는데 미리 문의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2. 메뉴

메뉴판 맨 위에 신냉면이라고 해서 매운 물냉면이라고 하는데 좀 새로웠어요. 매운 냉면 좋아하시는 분 도전해보시길....!! 오랜만에 방문했더니 가격이 조금 올라 물냉면과 비빔냉면이 10,000원이었습니다. 여기는 냉면전문점이라 메뉴가 정말 냉면 밖에 없어요!! 계절메뉴로는 물만두, 만둣국, 떡만둣국이 있는데 10월~3월까지만 한다고 하네요!! 아래 메뉴판 참고해주세요 :) 저는 개인적으로 회를 좋아하지 않는데 이 가게는 회냉면도 맛있다고 합니다~!! 가오리회가 올라가 있고 매콤하면서 달달한 맛이라고 하네요~~ 일반 냉면과 가격도 얼마 차이 나지 않아서 가성비도 좋은 것 같습니다!!

신면옥 메뉴

3. 맛

저와 친구는 비빔냉면파라 고민하지 않고 비빔냉면을 시켰어요. 그리고 사이드로 물만두도 하나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면 이렇게 육수 주전자를 먼저 가져다주십니다. 냉면 맛집은 육수도 맛있잖아요!! 저녁이라 조금 쌀쌀한 날씨였는데 따뜻한 육수 국물을 마시니 몸에 온기가 돌면서 더욱 입맛이 살아나는 것 같았어요 :) 수저는 따로 주시지 않았는데 보니까 휴지와 젓가락은 테이블에 있는 뚜껑을 열면 안에 들어있습니다. 참고하셔요~~~

신면옥 육수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하얀 삶은 달걀, 야채와 고기 고명이 듬뿍 올려져 있는 비빔냉면이 나왔습니다. (고기는 두꺼웠으나 조금 질겼습니다 >. <) 식초와 겨자소스는 테이블에 미리 놓여 있었고 취향껏 넣어 드시면 됩니다!!

신면옥 비빔냉면


그리고 바로 나온 물만두~ 육즙 가득 촉촉해 보이는 비주얼~ 양도 적당해 냉면과 함께 먹기 딱 좋은 양이었고 맛있었습니다!! 여기 오시는 분들이 물만두가 계절메뉴라서 아쉬워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먹어보니 왜 다들 4계절 내내 해주셨으면 하는지 알겠더라고요. 10월~3월 방문하신다면 냉면 주문하실 때 물만두도 꼭 먹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저는 원래 입이 짧은 편인데(소식좌? ㅎㅎ 까지 아니지만 보통 식당에서 밥 시키면 1/3은 남기는... 정도?) 면요리는 좋아해서 냉면 한 그릇과 물만두 반을 거뜬히 먹을 수 있었어요!! 아마 보통 양이신 분들이나 남성분들은 조금 적다고 느낄 수 도 있겠다 싶었어요!! 만약 양이 적을 것 같다 하시는 분들은 사리 추가(4,000원)도 되니 참고해주세요 :)



이 함흥냉면집은 냉면 전문점인 만큼 아주 기본에 충실한 맛인 것 같습니다. 사장님이 직접 육수, 면을 다 만드셔서 그런지 국물이 담백하고 면도 아주 쫄깃쫄깃한 면이었어요!! 양념도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또 생각나는 맛이랄까?
그리고 저는 이렇게 날씨가 추워질 때 따뜻한 육수와 먹는 냉면이 맛있는 거 같아요 :) 건물 자체는 오래된 건물 같아 보였지만 내부는 아담하면서 정리정돈이 굉장히 잘되어 있어 깨끗했습니다. 부부 사장님과 직원분께서도 매우 친절하셔서 편하게 식사하고 올 수 있었어요.점점 날씨가 추워지고 있지만 냉면에 진심이신 분들이라면 꼭 한번 가보셨으면 하는 신길동 함흥냉면 전문점으로 추천드립니다.
그럼 모두 건강 조심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