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시청역 종각역 베트남 쌀국수 맛집 추천 띤띤 하노이의 아침

by 오버플로우 2022. 11.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시청역과 종각역 근처 제가 가본 베트남 쌀국수 맛집을 소개해보려고 해요. 비 오는 아침인데 오늘 같은 날 베트남 쌀국수 먹으면 딱 좋을 것 같네요~ 두 군데 모두 제가 먹어보고 추천해드리는 곳이니 맛은 믿고 가셔도 됩니다 :)

1. 띤띤

 

위치: 서울 중구 세종대로 136 SFCMALL B2/ 영업시간: 매일 11:30~21:30(브레이크 타임 15:00~17:00, 라스트 오더 20:00) / 주차: 두시간 가능
띤띤은 광화문역과 시청역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SFC(서울 파이낸스 센터)건물 지하 2층에 있고 테이블 조명 등 인테리어가 마치 베트남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주었습니다. 잠시나마 여행 온 기분을 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지인분과 저녁 7시 넘어서 도착해 디너 스페셜로 월남쌈과 쌀국수 세트를 주문하려고 했는데 월남쌈이 sold out이라 주문하지 못했습니다. 인기 있는 맛집이라 그런지 점심때 가려면 예약도 되지 않고 11시 40분부터 대기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소고기 쌀국수(퍼친), 공심채볶음 그리고 하노이식 튀긴 스프링롤(넴쟌)을 주문했습니다.



저희는 그냥 소고기 쌀국수를 시켰는데 이 집은 소갈비 쌀국수가 유명하다고 해서 다음번엔 소갈비 쌀국수 먹으로 한번 더 가려고 합니다. 공심채 볶음은 조금 짯지만 바지락도 들어있고 맛있었습니다. 쌀국수 국물은 깔끔한 맛이었고 면은 살짝 두꺼운 편이었습니다. 저는 원래 두꺼운 면을 좋아해 더 좋았어요 :) 여기는 맛도 맛이지만 이색적인 분위기 때문에 한 번 더 가고 싶은 곳이예요!!

 

2. 하노이의 아침

 

위치: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 5길 11/ 영업시간: 매일, 11:00~ 22:30.
위치는 인사동에 위치에 있고종로3가역이나 종각역에서 내려 걸어갈 수 있습니다. 종로 3가에서 내릴 경우 5번 출구로 나오면 되고 종각역에서 걸어갈 경우 3-1번 출구로 나와 걸어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영업시간이 길어 저녁 늦게 갈 수 있는 곳이라 좋은 것 같고 매장이 넓고 테이블도 많아서 회사에서 단체회식으로 가기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하노이의 아침 인사점

가장 먼저 스프링롤이 나왔는데 총 6개가 나왔고 안에 들어가는 재료들도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야채와 고기 새우까지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이었습니다. 크기도 꽤 커서 사이드 메뉴이지만 개인적으로 적은 양은 아니었습니다.

하노이의 아침 인사점_스프링롤


지인분이 공심채 볶음을 좋아하셔서 같이 주문했습니다. 공심채 볶음은 혈액을 맑게 하고 해독작용이 있다고 하니 평소에는 잘 먹지 않았지만 몸에 좋다는말에 열심히 먹었어요 ㅋㅋㅋ 쌀국수와 함께 먹으니 더욱 맛있었습니다.

메인 음식으로 저는 매운 음식이 먹고 싶어서 매운 해물 쌀국수를 시켰습니다. 쌀국수 양이 많아 먹어도 먹어도 면이 줄지 않는 느낌이었는데 다음에는 사이드 메뉴도 시킬 경우 둘이서 하나 시켜서 나눠먹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렇게 광화문, 시청역, 종각역, 종로3가 근처 베트남 음식점으로 띤띤과 하노이의 아침 소개해드렸는데요, 두 군데 모두 다시 방문하고 싶은 베트남 음식점이었습니다. 가격은 비슷했던 것 같고 베트남 여행 온 것 같은 분위기를 느끼고 싶으시다면 첫번째 띤띤을 추천드리고 푸짐한 양을 원하신다면 하노이의 아침을 추천드립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